자사고찬반론.hwp~자사고찬반론.hwp 파일정보
자사고찬반론.hwp
[교육개혁] 자립형~ 분석 및 대안제시 자료설명
Ⅰ.들어가며

Ⅱ.본문ƒ.자립형 사립고의 개요ƒ-1.자립형 사립고의 정의ƒ-2.자립형 사립고의 도입배경ƒ-3.자립형 사립고의 추진과정ƒ-4.자립형 사립고의 특징ƒ-5.자립형 사립고 제도의 내용과 운영방침
„.자립형 사립고 운영현황„-1.자립형 사립고 6개학교 운영현황„-2.자립형 사립고 시범운영 실태 분석
….자립형 사립고에 대한 찬반론…-1.주요쟁점…-2.자립형 사립고 찬성론…-3.자립형 사립고 반대론
†.해결방안 제언

Ⅲ.맺으며

참고자료 및 문헌

 FileSize : 224K
[교육개혁] 자립형~ 분석 및 대안제시 자료의 목차
Ⅰ.들어가며

Ⅱ.본문ƒ.자립형 사립고의 개요ƒ-1.자립형 사립고의 정의ƒ-2.자립형 사립고의 도입배경ƒ-3.자립형 사립고의 추진과정ƒ-4.자립형 사립고의 특징ƒ-5.자립형 사립고 제도의 내용과 운영방침
„.자립형 사립고 운영현황„-1.자립형 사립고 6개학교 운영현황„-2.자립형 사립고 시범운영 실태 분석
….자립형 사립고에 대한 찬반론…-1.주요쟁점…-2.자립형 사립고 찬성론…-3.자립형 사립고 반대론
†.해결방안 제언

Ⅲ.맺으며

참고자료 및 문헌
본문내용 (자사고찬반론.hwp~자사고찬반론.hwp)
1974년 이후 지금까지 유지되어 온 국가 주도의 고등학교 평준화 정책은 입시과열 현상으로 인한 당시의 심각한 교육적,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는 크게 기여하였다. 그러나 학생들은 컴퓨터 추첨에 의해 본인들이 희망과는 무관하게 일률적으로 학교를 배정 받았기 때문에 학습 구성원들간의 이질성이 증대되어 수업의 효과가 현저히 저하되었다. 학교도 특별한 노력없이 학생들을 공급받았기 때문에 독자적인 교육이념과 특성에 적합한 학생을 선발할 권리를 상실하였다. 그래서 교육과정 및 교육의 근간을 이루면서 그 동안 교육기회의 형평성 보장에 기여하여 온 평준화 정책을 유지하면서 그 한계를 보완,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시작했다. 
그 동안 획일화된 공교육 체제 아래서 제기된 여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제시된 자립형 사립고 정책은 기존 교육정책과 상이하여 자립형 사립고의 안정적인 운영이 그리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사립학교를 공교육 체제의 일원으로만 보고 대우해온 그간의 교육적 경험들로 인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