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의 이프로(~ 광고 전략.doc 파일정보
롯데칠성의 이프로(2%)의 마케팅 및 광고 전략.doc
롯데칠성의 이프로(~케팅 및 광고 전략 자료설명
롯데칠성의 이프로(2%)의 마케팅 및 광고 전략에 대한 글입니다.
롯데칠성의이프로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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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의 이프로(~케팅 및 광고 전략 자료의 목차
Ⅰ. 2% 부족할 때 기본 설명
1. 회사 개요
2.“2% 부족할 때” 등장배경
3. 제품 분석
(1)제품 개발배경
(2)제품 컨셉(Concept)
1. 회사 개요
2.“2% 부족할 때” 등장배경
3. 제품 분석
(1)제품 개발배경
(2)제품 컨셉(Concept)
Ⅱ. 시장환경 분석
1. 시장상황 분석
(1) 미과즙 음료시장의 규모
(2) 포지셔닝 맵 (맛)
2. 타사제품 비교
3. 롯데칠성의 SWOT 분석
Ⅲ. ‘2% 부족할 때의 광고분석
(1) 1차 캠페인-브랜드 고지 (99.07~99.08)
(2)제 2차 캠페인-물리적 속성 고지(99.9~99.12)
(3) 3*4차 캠페인-제품가치 강화
(4) 5차~6차 캠페인- 브랜드 친숙도 제고
(5) 7~8차 캠페인- 인터넷을 이용한 매체간 상호작용 (인터액티브 광고)
Ⅳ. ‘2% 부족할 때의 광고 결과
1. 매출성과
2. 광고비
3. 브랜드 최초 상기도/ 선호도, 광고선호도
4. 광고와 매출액의 관
본문내용 (롯데칠성의 이프로(~ 광고 전략.doc)
(3) 3•4차 캠페인-제품가치 강화
◆ 상황분석
– 시장 진입 성공 : 비수기임에도 월매출 4~50억 달성
– ‘물처럼 보이지만 물과는 다른’ 제품특성에 소비자가 어느 정도 주목함에 따라
초기구매 발생,
– 핵심 음용층 확대 가능성 발견 : 10대 후반~ 20대 초반 남자
– 이제는 단순히 제품의 물리적 속성에 대한 소구는 한계
– 경쟁제품 출시 : 니어워터 O2, N2O, 씬, 이슬처럼
◆ 상황분석
– 시장 진입 성공 : 비수기임에도 월매출 4~50억 달성
– ‘물처럼 보이지만 물과는 다른’ 제품특성에 소비자가 어느 정도 주목함에 따라
초기구매 발생,
– 핵심 음용층 확대 가능성 발견 : 10대 후반~ 20대 초반 남자
– 이제는 단순히 제품의 물리적 속성에 대한 소구는 한계
– 경쟁제품 출시 : 니어워터 O2, N2O, 씬, 이슬처럼
◆ 과제
: 물리적인 속성에 대한 소비자 호기심을 자극하여 초기 구매를 유도하였다면
이제는 이러한 초기구매가 반복구매로 연결되도록 2% 브랜드 자산을 확대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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