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지 상담 1학~상담 1학기.hwp 파일정보
관찰일지 상담 1학기.hwp
[ 만4세 관찰일지~ -놀이지원 확장 자료설명
만4세 1학기 관찰일지 및 연계된 부모상담일지 ( 발달평가 첨부 )
영아 한명당 일상 3개,놀이 3개씩 관찰내용이 들어있으며 연계된 부모상담일지도 첨부되어 있습니다.
각 놀이활동마다 놀이확장 지원사례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 만4세 관찰일지~ -놀이지원 확장 자료의 목차
1. 일상생활3개,놀이활동3개,1학기 발달평가 및 향후계획
2. 1학기 부모상담일지 ( 관찰일지와 연계 )
본문내용 (관찰일지 상담 1학~상담 1학기.hwp)
일상생활
OO은 아침 등원 시 교실로 활기차게 들어와 친구들과 인사하며 인사를 유도하였다. 자기 물건은 정리함에 스스로 정리하였으며, 다른 친구의 실내화를 챙겨주는 모습도 보였다. 급식 시간에는 가장 먼저 손을 씻고 친구들을 줄 세우며 기다렸다. 식사 중 대화를 주도하며 유쾌한 분위기를 만들어냈다.
놀이활동
OO은 바깥놀이 시간에 공놀이와 자전거 타기를 즐겼다. 친구들과 ‘경주 놀이’를 제안하며 규칙을 정하고 역할을 나누었다. 놀이 도중 한 친구가 넘어지자 달려가 상태를 확인하고 함께 손을 잡고 일으켰다. 이후 교사는 트랙 라인을 추가해 실제 경기처럼 구성해주었고, OO은 스타트 신호를 맡으며 더욱 몰입하는 모습을 보였다.
OO은 아침 등원 시 교실로 활기차게 들어와 친구들과 인사하며 인사를 유도하였다. 자기 물건은 정리함에 스스로 정리하였으며, 다른 친구의 실내화를 챙겨주는 모습도 보였다. 급식 시간에는 가장 먼저 손을 씻고 친구들을 줄 세우며 기다렸다. 식사 중 대화를 주도하며 유쾌한 분위기를 만들어냈다.
놀이활동
OO은 바깥놀이 시간에 공놀이와 자전거 타기를 즐겼다. 친구들과 ‘경주 놀이’를 제안하며 규칙을 정하고 역할을 나누었다. 놀이 도중 한 친구가 넘어지자 달려가 상태를 확인하고 함께 손을 잡고 일으켰다. 이후 교사는 트랙 라인을 추가해 실제 경기처럼 구성해주었고, OO은 스타트 신호를 맡으며 더욱 몰입하는 모습을 보였다.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