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장애아교육 지적장애를 일으키는 유전적 원인 중 염색체 이상인 경우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후군의 특성을 정리하고 이들을 위한 교육지원 방안을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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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적장애아교육 지적장애를 일으키는 유전적 원인 중 염색체 이상인 경우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후군의 특성을 정리하고 이들을 위한 교육지원 방안을 설명하시오..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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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적장애아교육 지~방안을 설명하시오. 자료설명

지적장애아교육 지적장애를 일으키는 유전적 원인 중 염색체 이상인 경우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후군의 특성을 정리하고 이들을 위한 교육지원 방안을 설명하시오.

지적장애아교육 지~방안을 설명하시오. 자료의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지적장애의 정의와 특성

2. 염색체 이상으로 발현된 증후군 종류

1) 프레더-윌리 증후군

2) 다운 증후군

3) 레쉬-니한 증후군

4) 엔젤만 증후군

5) 파타우 증후군

6) 에드워드 증후군

3. 교육지원 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 지적장애아교육 지~설명하시오..hwp)

Ⅰ.
서론

인천장애인차별철폐연대 등 장애인단체 4곳은 인천시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학교의 부실한 대응에 항의하였다. 해당 사건은 경찰이 밝힌 바로는 A 군 등 고교생 3명은 지난달 4일 인천 모 고등학교에서 자폐성 장애가 있는 동급생 B 군을 성추행한 혐의로 불구속 입건됐다. 장애인 관련법들이 제정되면서 차별금지에 대한 인식이 높아졌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우리사회는 차별과 배척이라는 굴레를 벗어던지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행태는 장애에 대한 정확한 인식과 정보의 부족에서 발생한다는 것이 필자의 생각이다. 인간이란 존재는 나와 다른 존재를 인정하지 않고, ‘다름’을 선과 악으로 구분하려는 경향을 보였다. 아무리 이성과 정신력을 강조하더라도 인간 역시 주변의 시선과 사회적 압박에서 벗어날 수 없는 나약한 조재임을 지각하고, 장애는 배척하고 두려워해야하는 것이 아니라, 그저 하나의 특성으로 이해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그리고 이러한 노력의 첫걸음으로 장애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바탕이 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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