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단따돌림 예방 ~한 프로그램.hwp 파일정보
[집단따돌림 예방 ~ [집단따돌림 .. 자료설명
[집단따돌림 예방 ~ [집단따돌림 .. 자료의 목차
목차
[집단따돌림 예방 프로그램] 왕따를 극복하기 위한 프로그램
I. 프로그램의 목적
II. 학교차원의 요구사항
III. 학급차원의 요구사항
1. 학급공동체 만들기
2. 그린 스페이스 만들기
3. 열린 상담실 운영
참고문헌
[집단따돌림 예방 프로그램] 왕따를 극복하기 위한 프로그램
I. 프로그램의 목적
왕따현상은 집단이기주의에 근거하여 타인에 대한 이해와 배려의 부족에서 기인한 것이므로 공동체 훈련과 분위기 형성을 통하여 왕따를 극복하고자 한다.
II. 학교차원의 요구사항
1/ 학급공동체 만들기 : 담임교사의 역할강화, 담임교사에게 인센티브 부여(승진가산점 등), 담임교사의 수업시수 줄여 주기
2/ 학교 내 학생자치활동공간 제공 : `그린 스페이스(green space: 일종의 교실카페)` 학생간의 대화창구 역할
3/ 상담활성화
본문내용 ([집단따돌림 예방 ~한 프로그램.hwp)
목차
[집단따돌림 예방 프로그램] 왕따를 극복하기 위한 프로그램
I. 프로그램의 목적
II. 학교차원의 요구사항
III. 학급차원의 요구사항
1. 학급공동체 만들기
2. 그린 스페이스 만들기
3. 열린 상담실 운영
참고문헌
[집단따돌림 예방 프로그램] 왕따를 극복하기 위한 프로그램
I. 프로그램의 목적
왕따현상은 집단이기주의에 근거하여 타인에 대한 이해와 배려의 부족에서 기인한 것이므로 공동체 훈련과 분위기 형성을 통하여 왕따를 극복하고자 한다.
II. 학교차원의 요구사항
1/ 학급공동체 만들기 : 담임교사의 역할강화, 담임교사에게 인센티브 부여(승진가산점 등), 담임교사의 수업시수 줄여 주기
2/ 학교 내 학생자치활동공간 제공 : `그린 스페이스(green space: 일종의 교실카페)` 학생간의 대화창구 역할
3/ 상담활성화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