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0세 4월 보육일~월 보육일지.hwp 파일정보
만0세 4월 보육일지.hwp
2025년 4월 만~월 만0세 보육일지 자료설명
2025년 4월 만0세세 놀이중심 보육일지 평가인증에 대한 내용입니다.
놀이중심 평가인증자료에 대한 내용입니다.
놀이중심관련 보육일지 입니다.
전날놀이지원, 실행, 상호작용평가 확장 연계 등 구체적인 자료제공합니다.
목차
2025년 4월 만~월 만0세 보육일지 자료의 목차
선생님과 인사해요
선생님과 함께해요
선생님과 친해져요 1
선생님과 친해져요 2
봄이 왔어요
선생님과 함께해요
선생님과 친해져요 1
선생님과 친해져요 2
봄이 왔어요
본문내용 (만0세 4월 보육일~월 보육일지.hwp)
무릎에 앉혀 들고 내려요
영아들이 교사와의 신체적 상호작용을 통해 안정감을 느끼고, 다양한 감각과 움직임을 경험할 수 있도록 무릎에 앉혀 들고 내려주는 활동과 교사 팔 위에서 손가락으로 걸음 걸음 움직이는 놀이를 진행하였다.
먼저 교사의 무릎 위에 영아를 조심히 앉히고, 천천히 안고 들었다가 내려오는 동작을 반복해보았다. 일부 영아는 처음에 낯선 동작에 약간 긴장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지만, 이내 “슝~ 위로 올라간다!” “둥~ 착지했어요!”와 같은 교사의 말과 함께 리듬감 있게 움직여주자 웃음소리와 함께 동작을 기다리는 듯한 반응을 보이며 즐거워했다. 무릎에서 내려와도 다시 올라오려는 행동을 보이며 반복을 요구하는 아이들도 있었다. 신체 접촉을 통해 정서적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으며, 상하 움직임을 경험하며 몸의 균형감각 또한 자연스럽게 자극되었다.
영아들이 교사와의 신체적 상호작용을 통해 안정감을 느끼고, 다양한 감각과 움직임을 경험할 수 있도록 무릎에 앉혀 들고 내려주는 활동과 교사 팔 위에서 손가락으로 걸음 걸음 움직이는 놀이를 진행하였다.
먼저 교사의 무릎 위에 영아를 조심히 앉히고, 천천히 안고 들었다가 내려오는 동작을 반복해보았다. 일부 영아는 처음에 낯선 동작에 약간 긴장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지만, 이내 “슝~ 위로 올라간다!” “둥~ 착지했어요!”와 같은 교사의 말과 함께 리듬감 있게 움직여주자 웃음소리와 함께 동작을 기다리는 듯한 반응을 보이며 즐거워했다. 무릎에서 내려와도 다시 올라오려는 행동을 보이며 반복을 요구하는 아이들도 있었다. 신체 접촉을 통해 정서적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으며, 상하 움직임을 경험하며 몸의 균형감각 또한 자연스럽게 자극되었다.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