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습종결평가서] 사회복지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실습종결평가서(최종평가 A+)

[실습종결평가서] ~현장실습 지.hwp 파일정보

[실습종결평가서] 사회복지현장실습 지.hwp
📂 자료구분 : 실습일지 (사회복지)
📜 자료분량 : 4 Page
📦 파일크기 : 18 Kb
🔤 파일종류 : hwp

[실습종결평가서] ~서(최종평가 A+) 자료설명

※ 지역아동센터에서 사회복지현장실습을 진행하면서 작성된 [실습종결평가서]입니다.
※ 어렵고 힘든 사회복지현장실습이었지만, 의미 있고 가치 있는 시간이라고 생각하면서 열심히 임했고, 그 과정에서 성실하게 작성된 실습종결평가서입니다.
※ 충분히 도움이 되실 수 있는 실습종결평가서 샘플이라고 생각합니다.
※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제 최종 평가는 A+을 받았습니다.

[실습종결평가서] ~서(최종평가 A+) 자료의 목차

◆ 목차

Ⅰ. 실습내용 및 역할에 대한 평가
1) 실습내용 및 역할의 요약
2) 평가

Ⅱ. 실습목표에 대한 평가
1) 구체적이고 적절한 목표 설정 여부
2) 목표의 달성 여부

Ⅲ. 서비스 실천과정에 대한 평가
1) 문제파악(자료수집) 능력 및 사정 능력
2) 개입기술
3) 면접기술
4) 기록기술
5) 클라이언트와의 전문적인 관계 형성

Ⅳ. 실습생의 자원활용에 대한 평가 (인적,물적 자원)
1) 기관 내.외의 자원활용
2) 실습과 관련된 참고서적의 활용
3) 지역사회 자원의 활동

Ⅴ. 실습에 임하는 자세에 대한 평가
1) 업무관리 또는 업무조절 능력(시간준수, 출근, 과제물 수행)
2) supervisor와 직원과의 관계
3) 다른 실습생과의 관계
4) 실습에 임하는 적극성 및 자발성

Ⅵ. 전문적 태도에 대한 평가
1) 사회복지사로서의 자신의 장.단점에 대한 인식
2) 전문가로서의 윤리 및 가치관의 이행

Ⅶ. 실습

본문내용 ([실습종결평가서] ~현장실습 지.hwp)

◆ 본문일부

Ⅰ. 실습내용 및 역할에 대한 평가

1) 실습내용 및 역할의 요약
– 학습지도 : 아이들의 문제집, 숙제 등을 방과 후 지도
– 놀이지도 : 보드게임, 야외활동 등의 다양한 놀이 지도
– 급식지도 : 저녁식사 시 식사질서 지도
– 행정업무 : 센터 내 각종 행정업무 수행

2) 평가
– 학습지도 : 즐거운 분위기속에서 진행하는데 중점을 두다 학습시간 분량 등을 아이들에게 이끌어 갔던 점
– 놀이지도 : 아이들이 실수로 ‘언니’라고 할 정도의 특유의 친화력으로 아이들과 잘 융화되었다고 판단
– 급식지도 : 골고루 아이들이 음식을 먹을 수 있도록 싫어하는 음식이라도 조금씩 늘려가며 먹을 수 있도록 지도
– 행정업무 : 신속하고 깔끔하게 일처리를 하여 행정업무에 도움을 주었다고 판단

Ⅱ. 실습목표에 대한 평가

1) 구체적이고 적절한 목표 설정 여부
– 사회복지사로서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할 수 있다.
– 실습현장에서 요구되는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 다운받기 (클릭)  



[실습종결평가서] 사회복지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실습종결평가서

[사회복지현장실습]~동센터 실습.hwp 파일정보

[사회복지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실습.hwp
📂 자료구분 : 실습일지 (사회복지)
📜 자료분량 : 4 Page
📦 파일크기 : 16 Kb
🔤 파일종류 : hwp

[실습종결평가서] ~센터 실습종결평가서 자료설명

[실습종결평가서] 사회복지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실습종결평가서

◎ 사회복지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실습종결평가서입니다.
◎ 사회복지현장실습 문서 중에 속해 있는 실습종결평가서를 작성하실 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실제 A+이라는 높은 평가점수를 받은 검증된 자료입니다.
◎ 잘 작성하셔서 좋은 결과를 얻기를 바랍니다.

[실습종결평가서] ~센터 실습종결평가서 자료의 목차

※ 목차

Ⅰ. 실습내용 및 역할에 대한 평가
1) 실습내용 및 역할의 요약
2) 평가

Ⅱ. 실습목표에 대한 평가
1) 구체적이고 적절한 목표 설정 여부
2) 목표의 달성 여부

Ⅲ. 서비스 실천과정에 대한 평가
1) 문제파악(자료수집) 능력 및 사정 능력
2) 개입기술
3) 면접기술
4) 기록기술
5) 클라이언트와의 전문적인 관계 형성

Ⅳ. 실습생의 자원활용에 대한 평가 (인적,물적 자원)
1) 기관 내.외의 자원활용
2) 실습과 관련된 참고서적의 활용
3) 지역사회 자원의 활동

Ⅴ. 실습에 임하는 자세에 대한 평가
1) 업무관리 또는 업무조절 능력(시간준수, 출근, 과제물 수행)
2) supervisor와 직원과의 관계
3) 다른 실습생과의 관계
4) 실습에 임하는 적극성 및 자발성

Ⅵ. 전문적 태도에 대한 평가
1) 사회복지사로서의 자신의 장.단점에 대한 인식
2) 전문가로서의 윤리 및 가치관의 이행

Ⅶ. 실습

본문내용 ([사회복지현장실습]~동센터 실습.hwp)

※ 본문일부

Ⅰ. 실습내용 및 역할에 대한 평가

1) 실습내용 및 역할의 요약
미취학 아동 돌보기, 초등학생 방과 후 학습지도, 아동들 간식시간 지원, 지역아동센터 프로그램 진행시 지원, 시설 주변 환경미화, 사무실 서류작업 등

2) 평가
아동복지를 전반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중요한 시간들이었음. 짧은 기간 동안의 실습 이었지만 아동들과의 만남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고, 많은 생각을 할 수 있었음.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는 교육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음. 역할이 아직은 많이 부족하지만 열심히 노력하고 공부하여 보완해 나갈 수 있음.

Ⅱ. 실습목표에 대한 평가

1) 구체적이고 적절한 목표 설정 여부
아동들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지 등 아동과 적극적인 의사소통을 하려고 하였음.

2) 목표의 달성 여부
원하는 만큼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 성과를 낼 수 있었음. 시설에 있는 중학생 이상의 아이들과는 만날 수 있는 시간이 적었고, 초등학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