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장애인을 위한 ~리자의 역할.hwp 파일정보
정신장애인을 위한 ~ 사례관리자의 역할 자료설명
정신장애인을 위한 ~ 사례관리자의 역할 자료의 목차
목차
정신장애인을 위한 사례관리
Ⅰ. 사례관리의 등장배경
Ⅱ. 사례관리의 개념 및 특성
Ⅲ. 사례관리자의 역할
1. 직접적 서비스
2. 간접적 서비스
Ⅳ. 사례관리 개입과정
1. 기관에의 접근
2. 초기접수
3. 사정
4. 계획
5. 개입
6. 점검 및 재사정
7. 결과평가 및 종결
참고문헌
정신장애인을 위한 사례관리
1) 사레관리의 등장배경
사레관리에 관한 역사적 기원은 19세기 빈민과 도움이 필요한 자에 대한 자선조직협회
의 구제활동에서 찾아볼 수 있으나(정신보건사회사업학회, 2000 : 239) 현대적 의미의 사례관리는 1970년대에 들어서면서 시작되었다.
1950년과 1960년 탈시설화의 영향으로 인한 정신장애인의 지역사회보호를 목적으로
사례관리 차원의 개입이 수행되다가 1990년에 드디어 사회사업백과사전에서 개별사회
본문내용 (정신장애인을 위한 ~리자의 역할.hwp)
정신장애인을 위한 사례관리) 사례관리의 등장배경과 개념 및 특성, 사례관리자의 역할
목차
*정신장애인을 위한 사례관리
Ⅰ. 사례관리의 등장배경
Ⅱ. 사례관리의 개념 및 특성
Ⅲ. 사례관리자의 역할
1. 직접적 서비스
2. 간접적 서비스
Ⅳ. 사례관리 개입과정
1. 기관에의 접근
2. 초기접수
3. 사정
4. 계획
5. 개입
6. 점검 및 재사정
7. 결과평가 및 종결
*참고문헌
* 정신장애인을 위한 사례관리
1) 사레관리의 등장배경
사레관리에 관한 역사적 기원은 19세기 빈민과 도움이 필요한 자에 대한 자선조직협회
의 구제활동에서 찾아볼 수 있으나(정신보건사회사업학회, 2000 : 239) 현대적 의미의 사례관리는 1970년대에 들어서면서 시작되었다.
1950년과 1960년 탈시설화의 영향으로 인한 정신장애인의 지역사회보호를 목적으로
사례관리 차원의 개입이 수행되다가 1990년에 드디어 사회사업백과사전에서 개별사
💾 다운받기 (클릭)
⭐ ⭐ ⭐